일본 가족여행 추천지로 하얀 설원이 펼쳐진, 딱 지금 날씨에 어울리는 홋카이도를 소개합니다.
홋카이도를 한자 그대로 읽으면 '북해도(北海道)'이며 옳은 명칭은 '홋(호ㅅ)카이도'입니다. 가끔 훗카이도라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세요. [훗] 아닙니다^^
일본 열도는 크게 4개 섬으로 나뉘어 있어요.
제일 북쪽이 오늘 소개해 드리는 홋카이도, 그리고 일본의 수도 도쿄(동경)가 있는 혼슈, 그 아래에 시코쿠, 그 아래로 후쿠오카가 있는 큐슈가 있습니다. 이렇게 4개 섬 안에 각각의 유명한 도시가 위치하고 있는거에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홋카이도는 상당히 넓은 면적에 비해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래서 일본 내에서는
-가장 매력적인 지역 1위
-계속해서 거주하고 싶은 지역 1위
-음식이 맛있는 지역 1위
-관광 가고 싶은 지역 1위 ... 등 다수의 선호도 랭킹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본 가족여행 추천지 홋카이도
일본 가족여행 추천지 북해도
지리적으로 일본의 가장 윗쪽에 있다보니 여름에도 시원한 편이라 사계절 관광 수요가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여름에 일본을 가고싶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홋카이도로 떠나보세요.
홋카이도는 여름에도, 겨울에도, 봄&가을에도 언제나 방문해도 좋습니다.
홋카이도의 역사
오키나와와 마찬가지로 이 지역도 본래 다른 민족 '아이누족'의 터전이었습니다. 언어도 아이누어를 사용했고요.
일본이 홋카이도에 지배권을 행사한 시기는 에도시대 후기 (18세기 후반) 이후입니다.메이지시대에 이르러 홋카이도의 계획적인 개척이 본격화되었고 중심 도시 삿포로를 만들었어요. 당시 홋카이도 개척의 큰 역할을 한 학교가 삿포로농학교였는데 이 학교가 현재 일본 최고 대학 중 하나인 홋카이도대학입니다.
홋카이도의 날씨
여행을 하려면 날씨가 상당히 중요하잖아요.
눈이 많이 내려 엄청 추운 곳으로 알고 계신데 솔직히 우리나라가 더 춥습니다. 홋카이도는 니카타와 함께 세계에서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다설지인데, 춥다는 것은 일본 기준에서 춥다는 것이지 우리에겐 그렇게 춥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에요. 홋카이도의 겨울은 우리나라만큼 칼바람이 불지않고 일교차도 크지 않아 체감상 아주 춥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이건 주관적 느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겨울에 스키타러 가기 딱 좋겠죠? 물론 홋카이도에서도 러시아와 맞닿은 지역으로 (더 위쪽으로) 올라가면 춥습니다. 차창 밖으로 펼쳐진 눈밭에서 뛰노는 여우를 보기도 했어요^^
홋카이도의 여름은 서울보다 시원합니다. 따라서 여름에 가도 겨울에 가도 좋은 지역입니다.
홋카이도에 가려면?
삿포로 근처 치토세에 신치토세공항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국제선이 이 공항을 이용합니다.
일본 내에서는 삿포로에 가는 홋카이도 신칸센이 있지만 일본인 대다수도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신치토세공항 외에도 작은 공항들이 있는데 가끔 우리나라 여행사에서 소공항으로 전세기를 띄우기도 해요.
홋카이도의 대표 관광지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홋카이도는 우리나라만큼 넓어요. 꼭 들러볼 관광지를 지역별로 모아볼게요!
- 삿포로 지역
홋카이도의 중심지 삿포로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죠. 삿포로맥주 너무 맛있잖아요. '삿포로 맥주박물관' 견학도 재미있고 '시로이 코이비토파크'의 과자 구경도 즐겁습니다. 쿠크다스처럼 생긴, 아주 맛있는 과자에요.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오도리 공원' 벤치에 앉아 잠깐 휴식을 취해도 좋고 밤에는 '스스키노 번화가'를 한번 구경해보세요.
- 오타루 지역
산책 코스로 '오타루 운하'가 좋은데 특히 야경이 유명합니다. '오르골당'과 '기타이치 유리공방'을 구경하며 한 바퀴 쭉 둘러보시면 됩니다. 이 곳의 오르골은 눈이 돌아가게 귀엽고 예뻐서 선물용으로 또는 나에게 주는 기념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오타루에는 일본 현지 사람들도 줄 서서 먹는다는 유명한 어묵가게가 있고 (규모가 매우 커요) 치즈케잌 르타오 본점도 있습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한 숍들도 많아서 동화 속 마을같은 느낌이에요.
- 후라노/비에이 지역
넓게 펼쳐진 라벤더밭을 배경으로 예쁜 연보라색의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찍어보세요. 얼마나 예쁜지... 이 사진을 건지기 위해서는 후라노의 라벤더 밭 '팜 토미타'에 가야해요. 삿포로 시내에서 좀 떨어져있기 때문에 동선을 잘 짜야합니다.
보통 후라노와 비에이 지역을 묶어서 여행하십니다. 비에이 지역은 아무것도 없는 설원에 나무 한그루를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요. 아무것도 없고 넓게 펼쳐진 그 설원이 비에이 지역의 매력이므로 비에이는 아무래도 겨울 여행이 좋겠죠?
- 아사히카와 지역
아사히카와 지역은 가끔 국내 여행사에서 전세기를 띄우기 때문에 신치토세공항을 이용하지 않고 아사히카와 공항으로 바로 가볼 수 있습니다. 직항 코스라면 아무래도 이동 시간이 줄어 이 부근 여행에 최적화겠죠.
'쇼운쿄 협곡'과 위의 후라노&비에이 지역을 묶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이 곳은 라멘이 유명하니 꼭 드셔보세요^^
- 노보리베츠/도야 지역
'지코쿠타니'라고 불리우는 지옥 계곡 (온천 지대라 땅에서 수증기가 올라오는 모습이 마치 지옥처럼 보여요), '도야 호수' 등으로 유명한 지역인데 특히 노보리베츠 온천은 빠뜨리지 않으셔야겠죠?
1박은 노보리베츠에서 숙박하시며 온천을 꼭 해보세요.
- 하코다테 지역
하코다테는 로프웨이로 유명해요.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 내려다보는 야경이 정말 예쁜데 이전 코난 애니메이션에도 등장했다고 하여 코난 팬들도 많이 찾아갔어요. 그리고 항구이기 때문에 해산물이 가득한 아침 시장이나 붉은 벽돌 창고가 늘어선 해안 지역, 홋카이도의 3대 온천 마을 중 하나라는 '유노카와 온천' 등이 유명합니다.
또 이 지역에서 인기있는 것은 '트램'이라고 지상으로 다니는 1량짜리 전차인데 (친환경 교통수단입니다) 하코다테 여행시 많이 이용하는 교통 수단입니다.
이렇듯 홋카이도는 정말 넓기 때문에 지도를 잘 보시고 코스를 짜야하며
계절별로 다른 매력이 있으니 방문 시기에 따라 지역 및 관광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일본 가족여행 추천지 [오키나와] 🔻🔻🔻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홋카이도의 겨울 여행을 위한 위치, 날씨, 교통, 관광지 총정리 (5) | 2025.02.07 |
---|---|
홋카이도(북해도)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소개합니다. (2) | 2025.02.06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구정 연휴를 즐기자. (0) | 2025.01.23 |
일본 가족여행 추천지 오키나와 꼭 들러볼 대표 관광지는 어디? (2) | 2025.01.22 |
인천공항 빠른 입국심사를 원한다면 4시간 전에 도착하기 (0) | 2025.01.20 |